본문 바로가기
여행 어디가꼬/해외 맛집

이탈리아 로마 피자맛집 , 피자리움 본치(Pizzarium Bonci) 후기

by 어디가꼬 2023. 6. 27.

이탈리아 로마 피자맛집 , 피자리움 본치(Pizzarium Bonci) 후기

로마는 이탈리아의 수도이고, 유명 관광지이다. 이 멋진 로마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피제리아는 어디일까?

수많은 피제리아와 길거리 홍보들을 하는 피제리아를 제치며, 필자는 이 피제리아를 고집했다.

필자는 NETFLIX를 통해 이 피제리아를 알게 되었고, 나는 꼭 이탈리아에 방문하게 된다면 이 가게를 들리고 싶었다.

 

 

로마식 피자의 시작은 이 피제리아에서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고 한다.

가브리엘레 본치의 역사는 이곳에서 시작되었으니 말이다. 이제 자세한 리뷰와 정보를 적어보기로 한다.

 

  • 역사, 매체
  • 내,외부, 주변관광
  • 메뉴, 음식, 서비스
  • 총평

1. 피자리움 본치(Pizzarium Bonci) 역사와 매체

1-1) 역사

피자리움 본치는 2003년 부터 이어온 맛집입니다. 이 곳의 쉐프 로마의 존경받는 피자이올로 가브리엘레 본치(Gabriele Bonci)는 매우 맛있고 창의적이며 시각적으로 놀라운 피자를 만들어 이탈리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열광적인 피자를 개발했습니다.

 

2003년 가브리엘레 본치(Gabriele Bonci)는 로마의 주거 지역인 Trionfale에 피자리움 본치를 개업했습니다. 본치는 작은 공간안에서 큰 꿈을 꿨습니다.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피자 경험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처음부터 피자리움 본치는 양질의 재료, 창의성 및 장인 정신에 대한 헌신으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피자에 대한 가브리엘레 본치(Gabriele Bonci)의 접근 방식은 이탈리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통적인 원형 피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직사각형 모양의 피자 알 탈리오(pizza al taglio), 즉 슬라이스 피자를 소개하여 고객이 다양한 맛과 조합을 맛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사각피자는 피자리움 본치의 특징이 되었고, 다른 피제리아와의 차별화 아이템이었습니다.

 

피자리움 본치를 국제적인 명성으로 이끈 것은 피자 제조 과정의 모든 측면에서 탁월함을 끊임없이 추구한 가브리엘레 본치(Gabriele Bonci)의 힘입니다. 품질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신뢰가 가능 한 현지 공급 업체에서 조달한 최고급 재료만을 고집했습니다. 도우에 사용되는 엄선된 곡물부터 제철 토핑과 장인의 치즈에 이르기까지 각 재료는 조화롭고 잊을 수 없는 맛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수년에 걸쳐 가브리엘레 본치(Gabriele Bonci)는 요리 세계에서 존경받는 인물이 되었으며, 워크숍과 전 세계 셰프와의 협력을 통해 자신의 지식과 전문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피자리움 본치는 더 많은 사람들이 본치차는 이름의 동의어가 된 특별한 맛과 장인 정신에 빠져들 수 있도록 로마의 Prati 지역에 더 큰 플래그십 매장을 포함하여 추가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1-2) 매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매체의 출연은 넷플릭스(NETFLIX)에 출연했습니다. 그 외의 방송출연은 많지만 생략하겠습니다.

2. 피자리움 본치 (Pizzarium Bonci) 내,외부 및 주변관광

2-1) 외부모습

이 곳은 대기손님들이 보이기에 찾을 수 밖에 없습니다. 간판에는 본치의 마스코트 그림이 붙어있고, 주변을 도착하면 번호를 외치는 직원의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바로 앞 손님들은 기다렸다는 듯, 받은 피자를 테이블에서 먹기도 하고, 옆 바닥에 앉아 먹기도 합니다. 

 

입구 앞은 대기표를 뽑는 기계가 있습니다. A1~100 B1~100 이런식으로 표시되어 있으나 전광판에는 숫자만 표시되니 숫자만 신경쓰시면 됩니다.

 

2-2) 내부모습

가게에 입장하면 바로 앞 보이는 것은 손님들의 뒤통수입니다.. 운이 좋다면 매대를 볼 수 있고, 매대 위의 저울과 직원들이 보입니다. 다양한 피자들이 정렬해 있는 매대를 보는 순간 빨리 순서가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 뿐입니다..

번호표를 뽑고선, 기다리는 것이 힘들었는지 떠난 손님들로 인해 번호가 빠르게 지나가는 모습입니다. 가끔 손님들이 같이 떼창해주는 모습을 보면 정말 현에 있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번호표는 C28번이었고, 2시간 가량 기다렸던 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2-3) 주변관광

피자리움 본치를 방문하시기 전, 바티칸을 방문 하시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미술관을 즐기지 않는 한 긴 대기줄을 설 필요는 없습니다. 많은 석상과 분수가 있으며, 각종 행사를 진행 하기도 합니다.

 

3. 피자리움 본치 (Pizzarium Bonci) 메뉴, 음식, 서비스

3-1) 메뉴

3-2) 음식

필자는 대기순번이 되기 전, 피자 진열대를 보고 무엇이 맛있어 보이는지 먼저 선택을 했습니다. 다양한 피자들이 있어 보는 재미와 활기찬 주방을 구경하는 것이 재밌었습니다. 이 가게에는 특별한 메뉴인 까르보나라 튀김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메뉴는 언제나 옳은 선택입니다. 꼭 한번 드셔보세요.

 

3-3) 서비스

피자리움 본치는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기념하고 싶다면 굿즈를 구입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이곳은 언제나 많은 대기손님으로 바쁩니다. 항상 새로운 피자들이 주방에서 나오며, 번호를 기다리는 손님을 위해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합니다. 항상 웃으며 힘든 모습을 보이지 않으려 노력합니다. 일찍 도착해 번호표를 뽑고 다른 볼일을 보고 오는것이 더 좋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총평

필자는 이 가게를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현지 생산자가 공급하는 밀가루와 제철 토핑을 사용하여 훌륭한 피자를 내놓는것에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이 피제리아 본치는 로마피자의 시작점이라는 정도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유명한 쉐프 가브리엘레 본치의 작품을 느낄 수 있으니 말이죠. 만약 다음 이탈리아에 방문한다면 그 때의 맞는 제철 피자를 먹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기타

이번 피자리움 본치는 너무 뜻깊은 장소였다. 피자의 덕후인 나는 그의 피자사랑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세삼 깨닫게 되고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른사람들에게 피자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면 그저 배달음식, 아무나 배울 수 있는 것 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나도, 본치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는 점이 마음에 쏙들었다. 내가 이탈리아어를 능숙히 다루고 전문지식을 조금 더 쌓게 된다면 꼭 본치와 열띈 피자이야기를 한번쯤은 하고 싶다. 이번 방문에는 본치가 주방에 있지 않아서 아쉬웠지만, 다음엔 마주보고, 내가 이 가게를 방문하기 위해 한국에서 왔습니다. 라고 전달하고 싶다.